티스토리 뷰
'박물관 언어'와 '공익광고 언어'에 나타난 언어 사용의 오류를 바로잡는 일을 한겨레 신문과 함께하기로 했다. 박물관 언어와 공익광고 언어는 무엇보다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소통성을 고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가장 큰 문제는 자기 중심적인 언어 감수성이라고 생각한다. 언어에 대한 잘못된 인식은 결과적으로 인권 감수성과 성 감수성의 문제를 낳고, 더 나아가 소통의 단절을 가져오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을 함께 짚어보기로 했다.
[2020. 11. 16. 한겨레] 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970182.html
[2020. 10. 26. 한겨레] 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967313.html
[2020. 10. 12. 한겨레] 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965448.html
[2020. 9. 7. 한겨레] 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961125.html
[2020. 8. 3. 한겨레] 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956341.html
[2020. 7. 7. 한겨레] 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952529.html
[2020. 6. 8. 한겨레] 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948455.html
[2020. 5. 19. 한겨레] 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945449.html
'언론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KBS 라디오 <한민족 하나로> 일요초대석 (0) | 2020.11.10 |
---|---|
2020 국회보 (0) | 2020.05.20 |
2020 TV조선 (0) | 2020.03.05 |
2019~2020 조선일보・기자협회보 (0) | 2019.10.25 |
2019 MBC・티브로드 (0) | 2019.10.10 |